반응형

휠라코리아 롱패딩으로 다시 한번 도약하나요

반응형

휠라가 예전 90년대에는 인기가 정말 많았었는데 2000년대 들어서면서 인기가 시들고 주고객층이 예전에 90년도에 이용했던 고객들을 2000년도 이후에 비슷하게 끌고 가는 느낌이었다.

30~40대 고객층을 주로 노리면서 어떻게 보면 트렌드에 따라가지 못하는 브랜드가 된 것이다. 하지만 최근의 휠라 모습은 확연히 달라져 보인다.

  시작은 휠라 메로나 신발이었던 것 같다. 독특한 색감과 깔끔한 디자인이 먹혀 들어간 것. 이 신발 하나로 휠라의 이미지가 바뀔만큼 재대로 된 디자인이 나온 것.

그리고 휠라 모델은 김유정으로 선택하고 10대~20대 타겟층으로 바꾸면서 좀 더 트렌디해지고 30~40대 고객층도 유지하고 있는 상황인 듯 하다.

 

김유정 역시 이쁘다. 이 휠라 신발은 fx-100로우인데 위에 김유정 양이 신고 있는 것과 동일한 모델이다. 깔끔하고 이쁘다.

이제 또 뜨는 것이 롱패딩이다.

요새 10대가 예전엔 등산을 시작하더니 이제는 찌라시 알바가 유행하는 듯 하다.

키작은 친구들이 입으면 더 키가 작아보인다는 롱패딩을 굳이 입는 이유는 그만큼 유행이 됐다는 것. 패션센스는 포기하고 난 추위를 견디겠다는 의지!!

근데 롱패딩은 모르겠는데 핑크색 패딩은 진짜 이쁘네요.

자 이제 본론으로 들어갑니다.

휠라코리아 재무를 보면 매출액이 확연히 뛰었습니다.16년 순이익이 좋아지면서 마케팅 비용도 늘리는 투자비용을 늘려서 매출액은 늘어났지만 순이익률은 제법 감소했네요. 하지만 좋은 분위기인 것은 맞습니다.

휠라 주가와 차트를 보면 우하향됐다가 6만원 찍고 제법 상승기로에 서있네요. 장기이평선도 서서히 뚫는 분위기고 기관도 사고 있네요. 외국인도 같이 사주면 좋겠지만 아쉬운 부분입니다.

그래서 지금 매수포인트를 봤을 때 5일선이 며칠 째 지속되는 것 봐서는 지금 현재 매수해도 나빠 보이지는 않네요

안전하게 하신다면 75000원 선에서 매수하면 좋아보입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