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봉매매법/단기로 8개종목매수해서 확률로 벌어보자
이번 시간은 관심종목으로 뽑은 주식 8개를 선정해서 8개 중 -3%되는 주식종목은 손절하고 나머지는 수익이 나는 구간까지 들고 가보는 그런 전략적 매매를 해볼 생각입니다.
퀀트매매라고도 하죠. 기계적인 매매법입니다. 주식 기법이라고 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종목을 고르는 기준은 주봉차트를 보고 장기이평선에 지지가 되는 부분, 저점에서 매수를 하여 약 8~10%수익을 먹고 터는 전략입니다.
이렇게 기계적인 매매를 하는 것은 처음인데, 이 전략은 박스권에서 상당히 좋은 전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 b.n.f라고 일본에서 전설로 불리는 주식 트레이더 들어보신 분 계신가요?
이 사람이 주식 천만원으로 시작해 200억까지 번 인물입니다. 현재는 주식에 상당부분을 부동산에 투자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현재 근황은 잘 모르겠네요.
이 사람이 보통 종목을 매수해서 빠른 손절을 하고 수익은 10%만 가져가는 전략을 썼다고 하는데 저도 한번 해보려고 합니다.
종목을 고르는 기준은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만 아무래도 수급이 좋은 종목 위주로 골랐겠죠. 전 재무는 보지 않고 지금 빠져서 지지되는 종목이거나 새롭게 이평선을 뚫는 종목으로 뽑아 봤습니다.
그림에서 표기한 것과 같이 저 200주봉 선을 기준을 삼아서 그 근저 지지되는 지점에서 매수하는 매매법입니다.
200주봉 매매법이라고 할까여..
안전하게 배당도 받으면서 들고 가기 좋은 종목입니다. 현재 수급이 좋지 않아 하락하는 모습을 보이는데 이런 종목이 지지를 못 받고 그대로 하락해버리는 케이스가 많습니다.
서호전기는 갖고 있는 테마가 많습니다.
대북주, 남북경협주, 고배당주 등이 있죠. 근데 갑자기 추세가 무너져서 과매도가 나왔다고 생각이 드는 종목이긴 합니다.
이미지를 잘 못 가져왔는데 이 종목도 아마 주봉에서 지지가 되는 종목입니다.
위즈코프는 최근에 상한가로 말아 올린 종목인데 최근 수급이 들어와 관심이 가는 종목입니다. 이렇게 한번 터지면 며칠 후에 몇 번씩 양봉을 터트려 주는 역사를 가진 종목이네요.
푸드웰이 현재 디에스티 로봇과 함께 보유하고 있는 종목입니다. 약 3년전에 급등한 이력을 보여줬는데 이렇게 한번 뜬 종목은 2~3년 후에 다시 매집한 후 올라가는 패턴을 보여주곤 합니다. 그래서 6000원대 초반에 매수했죠.
이 중에서 제일 기대가 되는 종목 중 하나입니다.
한국전자인증은 차트를 보여주기 위해 가져온 종목입니다. 장기이평선에 지지를 받다가 고꾸라진 종목입니다. 이런 사례도 있으니 손절못하면 재대로 물리는 수가 있으니 계속해서 주시해야하는 단점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