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잘하는 법/주식으로 답답하신 분/주식해결/주식수익
주식 17년 1월부터 9월까지의 수익이다. 사실 자랑할 수치는 아니다. 나보다 고수분들도 많기 때문이다.
수익을 올리는 이유는 동기부여의 목적이 크다. 이 금액은 한번에 번 돈이 아니라 매달 백만원넘게 꾸준히 벌면서 올라온 수치다.
그건 필자의 다른 글들을 보면 알 수 있다. 절대 거짓없이 투명하게 하고 있으니 시간있을 떄 참고 바란다.
하지만 블로그에 이런 글들을 꾸준히 올리는 이유는 정말 피땀흘려 열심히 번 돈을 기관과 외국인 작전을 거는 넘들에게 뺏기지 말라고 조언을 하고 싶어서다.
올해 지수는 꾸준히 올라갔는데 왜 내 계좌는 마이너스인지, 다른 종목은 상승하는 데 내 것은 왜 빠지는 지 도통 모르겠는 분들
자신이 운이 없는 건지 실력이 없는 건지 알 수도 없고 계좌는 파랗고 눈물은 나고 직장생활은 손에 안잡히고 술은 마시고 건강해치고
차라리 주식을 하지 말것 왜 손을 대서 이런 개같은 삶을 살아야하나 라고 하신 분들 주위에 많을 것이다.
근데 왜 피땀흘려 번 돈을 더 소중히 생각해서 투자하지 않는 지
주식에 관련된 서적을 못해도 10권이상 정독하고 주식을 매수 매도하면서 검증의 시간과 반성에 시간을 가졌는 지
왜 올랐는지 떨어졌는지 알 수 없이 그냥 오를 것 같아서 샀더니 올랐고 주가가 많이 떨어져서 샀더니 올랐고 누가 이 주식 사면 돈 번다더라 라는 소문을 듣고 사는 등 운을 그냥 하늘에 맡기듯이 도박을 하지 말길 바란다.
주식을 사면서 사고자 하는 회사에 기업탐방을 못갔더라도 남이 블로그나 카페에 심혈을 기울여 적어 놓은 분석 조차도 보지 않은 채 차트만 보고 (사실 차트도 볼 줄도 모르면서) 사지 말라고 당부하고 싶다.
필자가 한명 한명 데리고 어떻게 해라 저렇게 해라 설명할 수 없다.
일단 네이버에 찾아보면 블로그나 카페에 좋은 서적들을 추천했다. 중복해서 나온 것들이 좋은 책이므로 꼭 읽어보자. 주식은 주식 선별하는 능력도 필요하지만 멘탈이 더 중요하다.
그리고 올해에 중요한 이슈들을 미리 찾아봐라.
예를 들어
카카오는 올해 계속해서 추천했던 종목인데 카카오에 최대 이슈가 무엇이었을까?
인터넷뱅크다. 작년부터 누구를 선발하느니 은행은 이제 어떻게 될 것인지 뉴스에서 계속 떠들어 댔다. 이런게 이슈다.
그때 카카오가 주가가 얼마였을까?
몇 달전에 설명한 내용을 링크 시켜 놓았다.
차트를 보니 2015년 경 15만원이지만 추천 당시 9만원이다. 그리고 차트는 어떠한가? 바닥찍고 올라오는 모습이다.
차트를 보는 법은 이미 다른 글에 설명해 놓았으니 참고 바란다.
제일 기본적인 것만 링크해놓았다. 더 많은 내용이 있으니 찾아보길.
주식이 저평가되었고 정말 떠들석한 이슈가 미리 들릴 때 주식을 사모으는 것이다.
오늘 오랜만에 관심종목을 다 돌려보았는데 답답한 장세가 맞다. 오르는 것만 오르고 코스피상승은 거의 삼성이 기여했다고 봐도 무관할 정도로 다른 주식은 보합은 커녕 하락한 종목들도 상당히 많다. 이럴 때 일수록 보는 눈과 치고 빠지는 타이밍을 배워야 하고 욕심을 줄여야 한다. 한번에 많은 돈을 버는 것은 중요하지 않다. 꾸준히 계속 버는 것이 본인의 실력이다.
주식을 매수 매도 할 떄 제발 차트 보는 법 기본적인 것도 모른 체 하지 말길 바란다. 이동평균선도 모르고 수급보는 법, 거래량이 뭔지도 모르고 주식을 한다는 건 욕심이다. 자신의 운을 믿지 말고 실력을 키워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