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올해말까지 사야할 주식은 이거다~!! 배당주 종결자./주식추천종목/배당주

반응형

미국주식은 가는데 한국주식은 빌빌거려 참 고민이 많을 시기입니다.

지금이라도 미국주식으로 갈아타야 하는지 저마저도 걱정이 되니 말이죠. 주식 초보분들은 지금이라도 미국주식을 공부하고

미국주식부터 하라고 권장하고 싶습니다. 

저는 지금 우리나라 주식이 익숙한 몸이라 뭔가를 바꾸기가 참 어렵네요.

그래서 준비한 종목. 고배당주로 골라 봤어요.

화성산업입니다. 배당주에 관심있는 분이라면 누구나 다 아실겁니다. 한때 배당도 많이 주면서 엄청나게 상승했었죠. 

그런데 지금은 이게 들어가도 먹을 수 있는 종목인가를 제가 한번 분석해 봤습니다.

재무부터 보시죠.

재무를 보시면 매년 매출액을 늘려가면서 영업이익률도 상승하고 있습니다.  현재 화성산업 주가는 14500 (18.9.3일 기준)

배당도 늘고 있습니다.

2015년에는 3만원까지 상승했던 종목입니다. 3년안에 3천원에서 3만원까지 갔던 종목이죠. 

지금은 고점대비 반토막난 상황입니다. 그런데 예전 15년보다 매출과 이익이 상승했지만 주가는 반토막이죠.

그때는 상승 열기가 과했기 때문에 3만원까지 갔던 것이고 

지금 시장에서 생각하는 주가는 대략 15000원 선이라고 생각하는 듯 합니다.

지금은 배당이 약 6%죠.

저는 이 주식을 부동산처럼 생각하고 싶습니다.

왠지 하나는 갖고 있어야 하는데 가격이 올라갔으면 하는 것. 하지만 가격방어는 되는 것. 

뭐 부동산도 하락은 하고 있지만 부동산을 갖고 계신 분들이라면 결국엔 오른다고 생각하시자나요. 약간 그 느낌이라는 거죠.

이 주식도 사실 대외적으로 큰 충격이 있지 않은 한 15000원 중심은 계속 유지할 것입니다. 

그런데 배당이 크죠. 배당주들은 4분기부터 탄력받아서 상승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배당만 챙기면 된다고 생각하지만

막상 배당일 직후에는 주가가 급하게 빠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배당만 노리고 들어오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이죠.

그래서 우리는 그 사람들보다 먼저 들어오는 겁니다. 

현재 10월부터 월급의 일정부분만 모아서 예를 들어 300만원을 모았다고 칩시다. 주가가 18000원이 된다면 평균적으로 10%가 올랐기 때문에 30만원을 번 셈이죠.

배당안받고 팔아도 그만입니다. 300만원에 5% 배당받으면 15만원이고요. 

300만원을 4달동안 굴려서 큰돈 버시겠다고요? 그렇게 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지금 시장같은 분위기에서 수익내기 힘드신 분들이 많기 때문에 하나의 팁을 드린겁니다.

직장인이시라면 맨날 주식창보기도 귀찮고 신경쓰이시고 하자나요. 

저같아도 주식창은 하루에 한번만 봅니다. 여간 귀찮은게 아니죠. 블로그 할 때 한번보고요 ㅎㅎ

 

그럼 차트를 봅시다. 위에 말씀드린 것처럼 12년~15년사이 엄청난 상승을 했죠. 이런 주식이 먹을 게 있어라고 생각하시겠지만 10배 오르는 종목을 찾는 것보다 이런 종목 빨리 찾아서 수익보시는게 맘편하실 겁니다. 

현재가격이 장기이평선에 지지가 될지 여부가 중요한데, 지금 시장상황은 우상향으로 보고 있기에 지지한다고 생각이 듭니다. 배당 6% 정말 매력적이죠. 얼마 안되자나 이거 갖고 언제 부자되냐 하실 수 있지만, 부자는 하루이틀에 될 수 없는 거 다 아시자요?ㅎㅎ

저의 바람은 약 10%수익+배당 5%정도 먹었으면 좋겠네요.

관심종목에 넣어 놓고 재미삼아라도 지켜보시죠. ㅊ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