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벤저민 그레이엄 주식 조건식 공개!!

반응형

여러분들에게 조건식을 한번도 공개한 적이 없었는데, 사실 이건 제가 썼던 것은 아닙니다.

책 읽고 공부하고 이거저거 만지다 보니, 그래도 이정도 조건으로 장기투자하면 그래도 이기는 투자를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조건식이 어떻게 보면 마법같이 보기 전에는 대단해보이지만 막상 까보면 에이 별 것 아니네 할 수 있습니다.

 

2016~2017




2017~2018



2018.3 ~2018.9


키움증권 조건식으로 지난 주가로 검증을 마친 것입니다.

대단하죠.

올해 시장이 좋지 않았는데도 이렇게 잘 나와 주었습니다.

그래서 공개 원하시죠?ㅋㅋ


사실 책 읽고 주식 대가들이 쓴 글들을 종합해서 per ,pbr, roe, 배당 등을 잘 조합해서 하면 좋은 검색식이 나옵니다.

그래서 종목을 뽑아보면 정말 많은 종목들이 나오는데 사실 이 중에 엄청 오른 것도 있고 엄청 떨어진 것도 있습니다.

그 주식들을 잘 고르지 못 할 경우엔 다 매수해 버리는 것이 맘 편하죠.

그래서 신과함께에 정채진 프로님이 퀀트투자에 대해서도 말씀하셨는데 (팟캐스트 신과함께) 이런 식으로 퀀트투자를 해도 백테스트를 해본 결과 대단한 수익을 거둘 수 있었다고 하네요. 

혹시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이 검색기는 어떻게 사용하는 지를 설명 드려야 하는데 

이것은 제가 따로 글을 써서 링크를 걸어 놓을 게요.



제가 설정해 놓은 검색식에 나온 종목들이에요. 차트를 보면 정말 처참합니다. 

하지만 이 종목들이 결국엔 수익을 줬다는 이야기거든요. 

그래서 이런 종목을 장기투자할 때는 항상 월1회 이상 점검하여 포트폴리오를 수정할 필요가 있고

검색식에 백테스트를 해보고 어떤 종목이 위주로 올랐는 지 점검하여 조건식을 따로 수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런 곳에서 장기투자주 추천이 나가는 것입니다.


글 밑에 보면 하트로 공감이 있습니다. 10개 넘어가면 바로 공개합니다.

일단 힌트는 위에 언급한 것 처럼 per,pbr,배당입니다. 그 이외에 여러가지 있습니다. 

하트와 댓글 부탁드려용!!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