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주식기법 장기이평선 480일선 이용하기

반응형

주식기법 중에서 지금 장세에 제일 맞고, 쉽고 안전한 기법인 480일선에 대해 알아볼게요.

누누히 말씀드리지만 기법이라고 하기에도 부끄럽습니다. 480일선 설정하는 법은 전에도 말씀드렸어요.

링크 타고 들어가서 확인해보세요.

설명하기 쉽게 예시를 들어볼게요.

얼마 전에 설명했던 ihq입니다. 좋은 상승이죠. 저는 2400원정도에 이익실현한 종목입니다. 보통은 분할 매도하는데 얼마 매입을 못해 그냥 팔아 버린 아까운 종목이죠. 아직까지도 상승여력이 있어보입다만 rsi가 너무 과열되어 있어 지금 진입은 조금 부담스러운 상황입니다.

각설하고 480일선에 대해서는 계속해서 주식종목을 얘기하면서 언급하는 종목인데요. 어떻게 매수하는지 저의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릴게요.

똑같은 차트를 확대한 그림입니다.

480일선을 다들 설정하셨다면 저렇게 뜨겠죠. 저 480일선이 저항선이 되어서 17년 6월부터 9월까지 계속 뚫으려는 시도가 있었지만 결국엔 저항선이 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으시죠? 그래서 저는 480일선을 뚫어야 진입합니다. 그렇다고 480일선을 뚫면 바로 상승하느냐 그건 아닙니다. 뚫고 바로 내려 앉은 차트도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그런 종목은 힘이 부족했다거나 세력들의 꼬임에 넘어간 케이스죠.

그럼 어떻게 지지가 됐는지 판단을 할까요? 일단 480일선을 뚫고 그 다음날 조정(파란기둥)이 이루어졌는데 480일선 밑으로는 내려가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5일선도 지지가 되는 상황이죠. 그리고 3일이 지났는데 우상향입니다. 거기에 기관과 외국인이 계속 매수합니다. 그 포인트에서 매수를 합니다. 보통 이게 안전한 진입시점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좀 전에 들어갔습니다. 외국인과 기관 수급보고 240일선 뚫는 시점에 과감히 배팅을 했습니다. 결국20%먹고 매도했습니다만 정말 안전한 시점은 저 자리라고 생각이 드네요.

여유자금이 있었다면 밑에서 더 모아갔어야 했지만 아쉬울 따름이네요. 종목은 널렸으니까 크게 후회는 하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안전하다고 해서 리스크가 없는 것이 아닙니다. 제가 주식을 하는 방법은 모든 종목이 수익이 나는 것이긴 하나 그것이 힘들기에 10종목중 7종목이 수익이 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확률로서 접근한다는 이야기입니다.

왜 480일선 위에서 지지되는 것 확인하고 샀는데 왜 떨어지지 속은 것 아니야 라고 할 것이 아니라 거래량 수급 미래 가능성 다 따져야 하고, 그래도 떨어졌다면 운이 나빴다고 생각을 하고 손절을 해야 합니다.

저의 블로그를 보는 분들이 주식경력이 천차 만별이기 때문에 맞춤형으로 설명을 일일히 해드리지 못한 점 죄송하고. 저도 아직 많이 부족합니다. 그저 직장일을 하면서 조금씩 수익보고 있는 중급자 정도로 봐주고 글을 읽어주셨으면 합니다. 아무것도 모르고 주식시장에서 주변에서 돈 버는 것만 보고 시작하여 집 재산날리는 극단적인 상황을 막고자 글을 쓰는 정도로 생각해주셨으면 하네요ㅎㅎ

그럼 다른 예시들도 한번 보죠.

선광이라는 종목이죠. 이 종목은 그냥 블로그 설명하면서 옆에 찾아보니 바로 있네요.

딱 480일선 위를 뚫기 시작하면서 기관과 외국인 수급이 들어오죠? 이런 타이밍을 노리시는 겁니다.

파라다이스 차트입니다.

 

에이치엘비 요새 핫한 종목이죠. 이런 종목은 수급을 봤을 때 그닥 매력있는 종목은 아니므로 매수하진 않습니다.

아닌 종목들도 살펴보죠

유니드 라는 종목인데 480일선을 뚫었는데 왜 큰 변동이 없는 종목들도 많습니다. 무조건 적인 주식기법은 아니란 것입니다. 모든 것은 수급 미래 가능성 타이밍이 고루 맞아야 하는 것입니다.

앞서 상승한 종목의 패턴을 보면 파라다이스는 평창올림픽관련주 사드완화 이슈

ihq 중국 사드완화

뭐 그런 이슈들도 함께 합니다. 그런 미래가능성이슈를 미리 알고 수급이 들어오다 보니 차트가 완성되는 것입니다.

결국엔 차트는 참고일뿐 기업의 가치를 먼저 아셔야 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